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아몬드

에너지로 쓰이는 불포화산지방이 풍부하고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도 좋다.

단백질이 100g 당 18.6g 들어있으며 호두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있다.


2. 호박씨

아연 함량이 높으며 남성에게 좋은 간식으로 유명하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닭가슴살 제품 기준 100g 당 23~30g 이지만 

말린 호박씨 100g 에는 29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에너지로 쓰이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3. 스피룰리나

열대지방의 청록색 해조류로 60~70%가 식물성 단백질로 이뤄져있는 고단백 식품이며

세계적인 모델 미란다 커가 아침마다 요구르트에 한 스푼씩 넣어 먹는다고 하여 유명해졌다.


4. 아보카도

식물계의 버터인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

아보카도 1개 기준 4g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고 에너지로 쓰이는 불포화지방산이 가득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이다.


5. 버섯 

고기와 비슷한 식감을 가진 버섯은 풍부한 식품이다 

계란과 비슷한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활동에 좋고 혈압조절 및 면연력 상승에도 좋다.

버섯 종류중에 새송이버섯이 단백질 함유량이 높으며 말린 표고버섯이 생 표고버섯보다 9배 높은 단백질 함유량을 갖고 있다.


6. 시금치

시금치는 철분, 비타민b, 마그네슘, 섬유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단백질 함유량 또한 1/2 컵 기준으로 약 10g 함유되어 있다.


7. 오징어

소고기의 3배가 넘는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지방 함유량도 낮아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 성분이 들어있어 노폐물 배출과 독소 해독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8. 새우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로 적합한 식품으로 100g 당 24g의 높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

껍질에는 칼슘과 타우린이 풍부하여 고혈압 예방, 성장 발육에 도움을 준다.


9. 달걀

대표적인 다이어트 제품이며 단백질 또한 풍부하여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이 섭취하는 식품이다.

100g 당 단백질 함유량 10.7g 이다.

 

 

 


10. 그릭 요거트

그리스등의 지중해 연안 지역에서 인공 첨가물없이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요거트로 외국에서 선정한 5대 슈퍼푸드이다. 

 

보통 일반 요거트에 비해 수분량이 적고 질감이 단단하며 맛 또한 진한 편이다.

 

단백질과 칼슘이 2~3배 높아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장 건강에 효과적이다.


11. 병아리콩

병아리를 닮아서 병아리콩으로 불리는 곡물로 높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밥을 지을 때 같이 섞어서 만들거나 샐러드, 스프로도 활용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며 

100g 당 단백질 함유량 19.3g 이다.


12. 귀리

타임지에서 선정된 10대 슈퍼 푸드로 다른 곡류에 비해 단백질, 아미노산, 섬유질 등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 있는 식품이다.

100g 당 단백질이 14.3g 함유되어 있다.


13. 그뤼에르 치즈

스위스 지역에서만 생산되는 치즈로 28g 당 단백질 8g 함유되어있다.


14. 두부

땅에서 자라는 고기로 불리며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다. 한 모 기준 300g으로 포만감도 높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고 100g 당 단백질 함유량 7.6g 이다.

반응형
댓글